반응형
TV, 모니터 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3D 시대가 붐이 일어날까?
사실 3D는 먼저 PC에서 구현했다는 것이 맞는 말일 수도 있다. 각종 3D 게임과 3D 컨텐츠 대부분들이 PC에서 개발되었으니...
하지만 PC에서 3D를 구현하는 것이랑 웹페이지를 브라우져를 통해서 3D를 경험하는 것은 조금 차이가 있을 것 같다.
암튼 웹페이지 상에서 3D 처리를 위해 주요 기업들 구글, 모질라, 오페라, 애플과 같은 기업들이 지지하는 WebGL API를 사용하는데 구굴이 WebGL을 기반으로 한 Google Body (http://bodybrowser.googlelabs.com/body.html#)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인체의 근육, 장기, 골격등을 다양한 각도와 깊이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웹브라우져 업체들이 지지하는 WebGL을 MS는 보안상으로 지지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MS의 IE9으로 해당 페이지에 접금하면 위 화면과 같이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해당 코드가 보안코드를 수정하기 어렵고 하드웨어 설정값을 무시하고 부하를 줄 수 있다는 등의 이유이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 것 같지가 않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이나 다른 컨텐츠를 개발하여는 업체들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숙제를 주는 것이다.
위 업체들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비율이 상당이 높아졌지만 아직까지는 IE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대다수이다.
컨텐츠가 없다면 경쟁할 의미가 없으니...
모니터, TV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3D 경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볼만 하겠다...
반응형
'Compu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라이브 에이전트를 계속 설치하라고 나올때... (0) | 2016.08.19 |
---|---|
10 things not to buy in 2014 - 사라져가는 기술들... (0) | 2014.01.10 |
[Webinar]6월23일 Windows Embedded Standard7 복구솔루션 온라인 세미나 (0) | 2011.06.20 |
Bing Map (0) | 2011.05.27 |
구글의 음악 서비스 Music by Google (0) | 2011.05.11 |
댓글